모든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 대해 어떤 판단을 내립니다. 1초 안에 전혀 모르는 사람에 대해서 나름대로 판단을 하게 된느데요. 마트의 계산원, 새로운 동료. 또는 잘 생긴 데이트 상대 등에 대해 이렇게 하고는 합니다.
사람들은 외모를 기준으로 누군가가 얼마나 똑똑한가,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에 대해 판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 첫인상이 정답은 아닐 수는 있지만 아래에 나와 있는 7가지를 통해 누군가의 실제 성격에 대해서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. 알고 있으면 좋겠습니다.
다음의 7가지를 통해 외모가 알려주는 성격과 건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1. 사진에서는 천 개가 넘는 단어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
사진을 보고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 알고 있습니까? 2009년에 이뤄진 한연구에 따르면 어떤 사람을 잠시 보는 것만으로도 그 사람이 종교적인지, 외향적인지, 꼼꼼한지, 또는 포용적인에 대해 확신을 갖게 된다고 합니다. 어떤 사람인지 아는 데는 사실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랍니다.
2. 매력적인 것이 능력일까?
잘 생긴 사람들이 더 많은 매력을 가지고 있다는 말을 이미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. 심리학자들은 이것을 “후광 효과“라고 부르는데요. 누군가가 좋아 보인다면 사람들은 자동으로 그 사람을 똑똑하거나 헌신적이라고 생각하게 된다고 합니다. 이러한 사람들은 많은 경우 더 많은 급여를 받을 수 있고 승진이 될 가능성이 더 높기도 합니다. 인생은 정말 공평하지 않다는게 맞는것 같습니다.
3. 얼굴과 리더십
사람들이 키와 얼굴 길이를 기준으로 리더십 능력을 판단한다고 합니다. 긴 얼굴을 가진 키 큰 사람들이 더 나은 리더라고 여겨진다고 하는데요. 이것은 2013년 진행된 연구 결과에서 밝혀졌습니다.
4. 얼굴과 공격성
사람 얼굴의 구조를 보고 얼마나 공격적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. 넓은 턱선을 가진 넓은 얼굴은 더 공격적인 사람이라는 것을 가리킨다고 합니다. 이런 종류의 얼굴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기 때문에 나타난답니다. 얼굴을 보고 얼마나 강한 사람인지 판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 친근한 얼굴의 사람은 약한 것으로 판단되고 화난 얼굴을 가진 사람은 강하다고 여겨진다고 합니다.
5. 얼굴과 범죄자
영국과 이스라엘에서 이뤄진 연구에 따르면 화난 사람은 일반적으로 범죄자로 간주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. 진중하지 못하거나 신뢰할 수 없는 외모를 가지고 있다면 종종 어두운 일들과 연결될 수도 있습니다.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신뢰할 수 없는 외모를 가진 사람은 신뢰할 수 있는 얼굴을 가진 사람보다 더 가혹한 처벌을 받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.
6. 얼굴과 건강
당신의 외모가 당신의 건강에 대해 말해 준다는 말을 듣는 것은 놀라운 일일 수 있습니다. 가령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비 흡연자보다 주름이 더 많다고 합니다. 그리고 얼굴에 주름이 많이 생기면 심장에 어떤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까요? 2012 년에 실시 된 연구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얼굴 주름이 많은 사람들은 심장이 더 나쁘다고 합니다. 누군가의 눈을 보는 것만으로도 그들의 건강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. 눈의 붉은 반점은 당뇨병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.
7. 몸과 건강
4000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오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특정 손가락의 길이는 전립선암 위험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. 집게 손가락이 약지보다 긴 남성은 전립선암에 걸릴 확률이 33% 더 높다고 합니다. 키와 질병 가능성에도 연관성이 있다고 하는데요. 키가 큰 사람은 심장 관련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적고 키가 작은 사람은 암에 걸릴 가능성이 적다고 합니다. 이것은 질병의 가능성을 줄이거나 또는 높일 수 있는 성장 호르몬 때문일 수 있다고 하네요.